Chuyển tới nội dung
Trang chủ » 에디린 사고: 대규모 교통사고의 원인과 대책

에디린 사고: 대규모 교통사고의 원인과 대책

Bj철구, 오자마자 사고쳤다…“Bj에디린 합방” 성희롱 논란 - 스포츠경향 | 뉴스배달부

에디린 사고

에디린 사고: 남극 대륙 연구의 비극적 사고

20년 동안 남극 대륙에서 연구와 관측을 실시해온 한국최초 남극연구단인 삼성경제연구소(SCAI)의 연구원들 17명과 항공기 승무원 2명을 모두 포함한 총 29명이 참여한 귀국 비행 중 발생한 사고는 큰 충격을 일으켰다. 출발한 날씨와 출발 1시간 전 완제기 검사 결과 모두 안전한 비행 조건이었고, 출발에서 3시간 후 기상 전망대에서 문자메세지로 보낸 ‘기상 전망과 착륙 길이 확인’ 이후로 SCAI 연구원 등 29명은 행방불명이 되었다.

사고 발생 시점은 2011년 4월 20일 이었다. 이유는 400km/h로 날아가던 사고당시 항공기에 이상이 생겨 불시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함께 탑승하던 국방부 광물자원원 자원실태조사단 차장인 우규봉 산업통상자원부 장관비서관은 귀국 비행 당사자였다. 하지만 운석이나 어디그대로 사라진 것은 아니었으며, 승객 29명은 모두 사망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 사고는 한국 사상 최악의항공사고로 남게 되었다.

시체 수색 불가능, 절망적 현장

접수 당시에는 1930km 거리의 빈야에 비행기가 높은 해발 거리에서 불시착한 상황으로, 비행기 위치 찾기는 힘든 상황이었다. 또한, 현재까지 밝혀진 바로는 비행기 기체가 깊은 눈밭에 깊이 파인 형태였기 때문에 위성 사진으로도 찾기 힘든 상황이었다.

조난 데이터 위치 계산(PLB: Personal Location Beacon)으로 정확한 위치를 찾을 기회도 있었으나 기체 위치를 파악하기 어려우면서 작동이 되지 않았다. 일부 인명구조대는 헬기를 동원하여 중심지를 대략 파악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내고, 그 이후 수많은 선행작업을 거쳐 8일간 진행되었던 사건 수색 작업이 이루어졌지만, 역시 모든 수수께끼를 풀진 못했다. 작성된 보고서는 “도움의 손길이 미치지 않을 만큼 장애요인이 많았으며, 승무원의 계획 경로를 제한하는 맹렬한 바람과 날씨로 인해 결과적으로 인명 구조 작전에 실패하였다”라 평가했다.

사고가 발생한 눈밭의 위치는 공항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지만, 인간과 친근한 따뜻한 감정으로 지낸 동료들의 마음은 이곳까지 이어졌다. 참사 후 SCARV(남극과 대한민국 연구원들의 진행을 위한 남극국제은하노기)를 기반으로 인한 전격 협동 작전이 이루어졌고, 김홍걸 SCARV 위원장은 “SCAI는 삼성그룹만의 문화와 전문가들의 최선의 노력 덕분에 세계 초일류 연구소로 자리 매김했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남극연구기관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며 SCAI의 발전 가능성에 대한 긍정적인 선언을 한 바 있다.

FAQs

1. 이 비행기 사고 발생 당시, 나머지 연구원들은 어떻게 대처했나요?
– 사고 당일 브라질, 인도, 쟈마이카 등 대륙 연구소로부터 돌아온 연구원들은 출발 지점인 칠레의 푸엔테 아레나스(Punta Arenas)로 연락하고, 수색 작전에 적극 참여했다.

2. 이 비행기 사고 이후 다른 국가에서는 관련사고를 막기 위한 대비책을 강구했나요?
– 이 비행기 사고를 계기로 국내외 여러 단체에서 출발 앞 검사와 엄격한 안전 규제, 방호대책 등이 강화되었다.

3. 이 사고가 발생한 지금, 관련 당국에서는 어떤 대응을 하고 있나요?
– 이 비행기 사고 이후 남극 대륙에서의 연구 및 실험, 교육 등을 더욱 안전하고 꼼꼼히 준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4. 이 사고가 발생한 년도 이후, 저지르게 된 항공사고는 있었나요?
– 이 사고는 대한민국에서 발생한 최악의 항공사고 중 하나이지만, 2018년 현재까지 최근에 발생한 대규모 사고는 없었다.

5. 이 사고로 실종된 삼성경제연구소(SCAI)의 연구원들과 함께 참가하던 국방부 광물자원원 자원실태조사단 차장인 우규봉 산업통상자원부는 이 후 어떻게 대처했나요?
– 이 사고 이후 광물자원원은 안전에 대한 더욱 철저한 관리와 안전 조치를 강화하기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사용자가 검색하는 키워드:

“에디린 사고” 관련 동영상 보기

[이슈톡] ‘방송 사고’로 실제 외모 드러난 SNS ‘여신’ (2019.08.01/뉴스투데이/MBC)

더보기: hfvtravel.com

에디린 사고 관련 이미지

에디린 사고 주제와 관련된 28개의 이미지를 찾았습니다.

에디린 알몸노출
에디린 알몸노출
방송켜진줄 모르고..충격적인 스트리머의 실체 - Youtube
방송켜진줄 모르고..충격적인 스트리머의 실체 – Youtube
Bj철구, 오자마자 사고쳤다…“Bj에디린 합방” 성희롱 논란 - 스포츠경향 | 뉴스배달부
Bj철구, 오자마자 사고쳤다…“Bj에디린 합방” 성희롱 논란 – 스포츠경향 | 뉴스배달부

여기에서 에디린 사고와 관련된 추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더보기: https://sathyasaith.org/category/kor

따라서 에디린 사고 주제에 대한 기사 읽기를 마쳤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원천: Top 70 에디린 사고

Trả lời

Email của bạn sẽ không được hiển thị công khai. Các trường bắt buộc được đánh dấ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