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uyển tới nội dung
Trang chủ » 윈터스쿨 후기: 겨울방학에 함께한 추억의 기록

윈터스쿨 후기: 겨울방학에 함께한 추억의 기록

메가스터디 예비 고1 윈터스쿨 수강 3주차 후기 (현 중3 학부모) 총 5주차 과정 : 네이버 블로그

윈터스쿨 후기

윈터스쿨: 미래형 리더를 만드는 체험 프로그램

“미래를 여는 윈터스쿨, 당신의 미래에 빛나는 길을 찾으세요.”

이는 미래형 리더를 양성하는 윈터스쿨의 핵심 철학입니다. 2021년 1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윈터스쿨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윈터스쿨의 테마는 “Going Global: 적극적인 글로벌 시민이 되다”였습니다.

윈터스쿨 참가자들은 전국에서 모였습니다. 윈터스쿨은 4일 동안 강원도 평창에서 개최되었으며, 5일째는 전국의 중요한 교육기관을 방문하는 프로그램이 열렸습니다. 윈터스쿨 참가자들은 그간의 학습이나 감성을 바탕으로 스스로 앞으로 나아갈 길을 찾아갈 수 있도록 범문화체험, 문화강의, 문화예술, 격려특강 등의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윈터스쿨은 적극적인 글로벌 시민이 되기 위한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마다 특별한 테마를 가진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대학생들을 대상으로한 윈터스쿨은 학생들이 현재의 학문적지식뿐만 아니라 실제 현실 세계에서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배우고자 노력합니다. 이를위해 다양한 나라의 문화와 언어, 사회적 문제 등에 대한 교육과 체험을 제공합니다.

2021년 윈터스쿨은 “Going Global: 적극적인 글로벌 시민이 되다”라는 테마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다국적 기업과 문화 차이에 대한 이해, 외국인 유학생의삶, 다양한 문화들간의 협력 등 글로벌 시민이 가져야 할 역량에 대한 강의와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윈터스쿨의 일정은 아침 7시부터 밤 9시까지 대부분이 프로그램으로 채워져 있었습니다. 모든 참가자들은 일정표에서 배정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그 가져야 할 목표를 달성해 나갔습니다. 윈터스쿨의 첫째날 프로그램은 “감성 문화 체험”이었습니다. 참가자들은 작은 그룹을 이루어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즐겼습니다. 한 팀이서는 국립무형유산원에서 전통유머와 춤, 노래 등을 배우는 체험을 하였고, 다른 팀에서는 스키와 스노보드 등의 여러 무대, 산책, 놀이 등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둘째날에는 “글로벌 시민교육”이라는 강의가 열렸습니다. 이 강의에서는 다양한 문화와 언어, 전 세계의 다양한 사회현상, 전 세계의 다양한 협력 등에 대해서 다루어졌습니다. 따라서 이 강의는 성공할 수 있는 글로벌 시민기술을 배우는 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었습니다.

세째날에는 “다문화 가족의 이야기”라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카페에서 진행됩니다. 윈터스쿨 참가자들은 카페에서 다문화 가족을 만나 이들의 이야기를 듣고, 왜 다문화 가족들이 힘들어하는지, 그리고 그들의 문제점과 해결책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다문화 가족들의 문제점들과 해결책을 찾아내는 게임도 진행되었습니다.

윈터스쿨의 네 번째날에는 “미래를 준비하는 기술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특강에서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정보 보안 등과 같은 현재기술과 미래기술에 대해서 다루었습니다. 또한 이번 특강에서는 몇몇 인기 있는 스타트업의 CEO들이 윈터스쿨 참가자들과 대화하는 시간도 마련되었습니다.

마지막날에는 “나의 미래에 대한 꿈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한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윈터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것들과 자신의 관심사를 통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았습니다. 참가자들이 고민한 내용들은 나아갈 방향, 이를 위한 전략, 계획 등이 있었습니다.

FAQ

Q. 윈터스쿨은 대학생이 참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가요?

A. 맞습니다. 윈터스쿨은 대학생이 특별한 테마에 맞게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글로벌 시민 될 수 있는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입니다.

Q. 윈터스쿨을 통해서 어떤 역량을 배울 수 있나요?

A. 윈터스쿨을 통해 참가자는 다양한 문화와 언어, 사회적 문제 등에 대한 교육과 체험을 제공받습니다. 따라서 글로벌 시민기술, 인공지능, 빅데이터, 정보보안 등 현재와 미래의 기술들에 대한 지식과, 문화강의, 범문화체험, 문화예술, 격려특강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Q. 윈터스쿨의 일정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나요?

A. 윈터스쿨의 일정은 매년 마다 테마에 맞게 설정됩니다. 프로그램은 1주일 정도로 이루어지며, 다양한 강의, 체험프로그램 등이 포함됩니다. 일정은 아침 7시부터 밤 9시까지 대부분이 프로그램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Q. 윈터스쿨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A. 윈터스쿨은 다양한 문화와 언어, 사회 현상 등을 체험함으로써 글로벌 시민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또한, 윈터스쿨은 강의, 체험 프로그램, 범문화체험, 문화강의, 격려특강 등을 포함하여 참가자에게 다양한 학습기회와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학습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이 실제 현실 세계에서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배우고자 노력합니다.

사용자가 검색하는 키워드: 윈터스쿨 오르비, 윈터스쿨 효과, 윈터스쿨 장단점, 윈터스쿨 기숙사, 예비고1 윈터스쿨 후기, 러셀 윈터스쿨, 윈터스쿨 가격, 윈터스쿨 순위

“윈터스쿨 후기” 관련 동영상 보기

방학 ‘한 달’동안 재수생처럼 공부하면 성적 오를까? (윈터스쿨 리뷰) | 연고티비

더보기: hfvtravel.com

윈터스쿨 후기 관련 이미지

윈터스쿨 후기 주제와 관련된 18개의 이미지를 찾았습니다.

방학 '한 달'동안 재수생처럼 공부하면 성적 오를까? (윈터스쿨 리뷰) | 연고티비 - Youtube
방학 ‘한 달’동안 재수생처럼 공부하면 성적 오를까? (윈터스쿨 리뷰) | 연고티비 – Youtube
인터뷰] 2021 윈터스쿨 고1 이시은 | 후기 인터뷰 - Youtube
인터뷰] 2021 윈터스쿨 고1 이시은 | 후기 인터뷰 – Youtube
메가스터디 예비 고1 윈터스쿨 수강 3주차 후기 (현 중3 학부모) 총 5주차 과정 : 네이버 블로그
메가스터디 예비 고1 윈터스쿨 수강 3주차 후기 (현 중3 학부모) 총 5주차 과정 : 네이버 블로그

윈터스쿨 오르비

윈터스쿨 오르비: 청소년을 위한 겨울소통, 성장, 탐구 체험

겨울방학이 되면 학생들이 떠나는 유럽 여행, 어학연수, 캠프 등 이제는 너무나도 흔해진 국내외 체험 프로그램을 찾아보고 준비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이 중에서도 국내에 있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겨울방학을 즐겁고 도움이 되는 경험으로 만들어주는 윈터스쿨 오르비(Orbi)는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윈터스쿨 오르비는 관광공사에서 주최하는 국내 최초의 겨울청소년캠프로서, 청소년들의 활동을 중심으로 나눔과 협동의 정신 그리고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윈터스쿨 오르비는 11월 20일부터 12월 20일까지 4차례에 걸쳐 인천 서구 원당, 계양, 부평, 서인천, 연수, 송도 지역에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윈터스쿨 오르비는 7학년부터 12학년까지의 청소년들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5일간 캠프를 진행하며 청소년들은 자연과 문화를 경험하고, 탐구하며, 동료와 함께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쌓게 된다. 또한, 청소년들은 인성과 리더십 교육을 받고, 체력과 건강을 위해 운동, 이색체험, 문화예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윈터스쿨 오르비에서는 관광공사와 함께 인천 서구에 있는 도시재생특구인 원당, 계양, 부평, 서인천, 연수, 송도 등의 지역을 전프로그램 체험을 위해 활용하고 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문화체험, 역사체험, 자연체험, 보건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먼저, 문화체험으로는 태극기 만들기, 만들어 먹는 국수, 한국어 학습, 영화제작체험 등이 있다. 역사체험으로는 박물관, 유적지 관광, 한옥체험, 건축물 보존 관리 등이 있다. 자연체험으로는 야생동물체험, 수변생태체험, 갈매기 체험 등이 있다. 보건체험으로는 음식안전체험, 영양교육 등이 있다.

윈터스쿨 오르비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걸쳐서 나눔, 협동, 성장의 원칙에 따라 진행된다. 특히, 나눔의 정신을 더욱 강화해주기 위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과 일부 지역 기업 및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청소년들이 주변 환경과 함께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윈터스쿨 오르비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경험과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만족스러운 체험이 될 것이다.

FAQ

1. 윈터스쿨 오르비는 어떤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캠프인가요?
– 윈터스쿨 오르비는 7학년부터 12학년까지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캠프입니다.

2. 어떤 지역에서 윈터스쿨 오르비를 진행하나요?
– 윈터스쿨 오르비는 인천 서구에 있는 도시재생특구인 원당, 계양, 부평, 서인천, 연수, 송도 등의 지역에서 진행됩니다.

3. 어떤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나요?
– 윈터스쿨 오르비에서는 문화체험, 역사체험, 자연체험, 보건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4. 윈터스쿨 오르비는 어떤 원칙에 따라 진행되나요?
– 윈터스쿨 오르비에서는 나눔, 협동, 성장의 원칙에 따라 진행됩니다.

5. 참가비는 어떻게 되나요?
– 윈터스쿨 오르비는 참가비가 있으며, 상황에 따라 참가비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윈터스쿨 효과

윈터스쿨 효과

얼마 전까지는 한국에서도 겨울방학에 해외로 여행을 다녀오는 것이 낯설지 않았다. 하지만 그렇게 하면 한 겨울을 잘 보낼 수 있기는 하지만 학교나 대학에서의 쉼없이 지나가는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를 즐기는 것뿐이다. 그래서 최근들어 윈터스쿨이라는 말이 대세이다.

윈터스쿨(Winter School)이란 겨울방학에 대학생들이 해외의 대학교에 방학기간 동안 잠시 다니는 교환 프로그램을 말한다. 주로 영어권 국가에서 이루어진다.

윈터스쿨이 주목받는 이유는 바로 교육적인 측면이다. 윈터스쿨은 직업 교육, 국제 교류, 언어 교육 등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교육적인 부분을 커버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직업 교육

학생들이 다른 나라의 대학교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은 전공 관련 수업을 듣는 것이 매우 유익하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전공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획득하고 이를 기반으로 직업생활에서 보다 좋은 업무실적을 내는 데 도움을 준다.

국제 교류

일상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문화 경험과 국제적인 인맥 확대 기회를 제공한다. 영어를 사용하여 다양한 나라의 학생들과 적극적으로 대화를 나누는 것도 윈터스쿨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외국인들과 대화하는 데 더 큰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언어 교육

기본적으로 영어를 이용하기 때문에 영어실력 향상은 물론 다른 언어도 배울 수 있다. 윈터스쿨을 통해 얻는 개인 토익 점수나 영어회화능력증진 뿐 아니라 과제들을 수행하면서 필요했던 언어 능력도 함께 향상시킬 수 있다.

FAQ 섹션

Q. 윈터스쿨 비용은 어느 정도 되나요?
A. 대부분 학교에 따라 다르지만, 비싼 경우에는 100만원을 넘는 경우도 있습니다.

Q. 자유롭게 다니는 것인가요?
A. 기본적으로 학교의 일정이나 과제에 따라 시간표를 조정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Q. 윈터스쿨을 나가면 성적을 받나요?
A. 학기 중 대학에서 과외로 녹은 학생들까지 이유는 다양하지만, 윈터스쿨 성과를 선발과정에 반영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윈터스쿨 후기와 관련된 추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더보기: https://sathyasaith.org/category/kor

따라서 윈터스쿨 후기 주제에 대한 기사 읽기를 마쳤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원천: Top 74 윈터스쿨 후기

Trả lời

Email của bạn sẽ không được hiển thị công khai. Các trường bắt buộc được đánh dấu *